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힐러리 클린턴 건강이상설'…미 대선 판도 요동치나

공유
0

'힐러리 클린턴 건강이상설'…미 대선 판도 요동치나

지지통신, AP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클린턴은 11일(현지시간) 오전 뉴욕 맨해튼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9·11테러 15주기 추도식 도중 어지럼 증세를 보여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 특히 부축을 받으며 휘청거리는 클린턴의 모습이 고스란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파되면서 사태는 일파만파로 커졌다. 사진은 클린턴이 보좌진과 함께 추도식 행사장을 떠나는 모습. /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지지통신, AP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클린턴은 11일(현지시간) 오전 뉴욕 맨해튼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9·11테러 15주기 추도식 도중 어지럼 증세를 보여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 특히 부축을 받으며 휘청거리는 클린턴의 모습이 고스란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파되면서 사태는 일파만파로 커졌다. 사진은 클린턴이 보좌진과 함께 추도식 행사장을 떠나는 모습. / 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미국 민주당 대선후보인 힐러리 클린턴이 9·11테러 추도행사 도중 어지럼증으로 휘청거리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미국 대선 판도가 두 후보의 건강 문제로 요동치고 있다.

지지통신, AP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클린턴은 11일(현지시간) 오전 뉴욕 맨해튼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9·11테러 15주기 추도식 도중 어지럼 증세를 보여 황급히 자리를 떠났다. 특히 부축을 받으며 휘청거리는 클린턴의 모습이 고스란히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파되면서 사태는 일파만파로 커졌다.
클린턴은 낮 12시가 못되어 혼자 힘으로 아파트를 나왔으며 기자들에게 손을 흔들면서 "나는 괜찮아요. 오늘 뉴욕 날씨는 아름답네요"하고 건재함을 과시했다.

클린턴은 그동안 트럼프 진영이 명확한 근거 없이 제기해온 건강이상설 공세에 "괴상한 전략"이라고 일축해 왔으나 이번 해프닝으로 타격이 불가피해졌다.

여기에 라이벌인 공화당의 도날드 트럼프 후보가 줄곧 클린턴의 건강에 대해 문제를 제기해 온 터여서 클린턴의 건강 문제가 본격적인 대선쟁점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커졌다.

다만 트럼프도 9.11 테러 15주년 행사장에 참석해있었지만 그는 이례적으로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그는 기자들이 클린턴이 퇴장한 데 대해서 묻자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며 말을 아꼈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