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M&A] 이노콜, 피인수 소식에 주가 하루 만에 104% 폭등

공유
0

[글로벌M&A] 이노콜, 피인수 소식에 주가 하루 만에 104% 폭등

아일랜드 제약업체 이노콜 홀딩스(Innocoll Holdings, NASDAQ : INNL)는 4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에서 장중 42.19%(0.54 달러) 급등했으며 장 마감 후에는 다시 62.09%(1.13달러) 추가 급등하여 2.95달러가 되었다. 이로써 하루 만에 104.28% 폭등하는 기록을 세웠다. 거넷 포인트 캐피털(Gurnet Point Capital Limited)의 이노콜 홀딩스 인수가 임박했다는 뉴스가 기폭제가 되었다.

거넷 포인트 캐피털은 이노콜 홀딩스 인수에 현금과 실적 베이스의 인수를 조건으로 내 걸었다. 인수금액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주식매매 계약은 이르면 이번 주 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약업체 이노콜의 지난 2년 간 주가 동향.이미지 확대보기
제약업체 이노콜의 지난 2년 간 주가 동향.
거넷 포인트 캐피털은 시드머니(Seed Money) 투자, 벤처‧창업투자, 기업인수에 특화된 벤처캐피털 업체다. 업종별로는 생명공학, 부동산을 포함한 자산관리 분야에 집중되어 있다. 이번 인수에 성공하면 거넷 포인트 캐피털의 생명공학 사업에 이노콜 홀딩스의 신약 개발을 더하게 된다.

이노콜 홀딩스가 만든 수술 후 통증 치료제인 ‘사라콜(Xaracoll)’은 지난해 12월 30일(미국시간) 미국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불승인 통보를 받았다. 이로 인해 주가가 전날 1.77달러에서 0.69달러로 하루 만에 61% 폭락했다. 그러다 올해 3월 이후 M&A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다. 2016년 6달러대의 주가에서 더 나아가 2014년 12달러대의 주가를 회복할 수 있을지 나스닥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