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M&A] 익시아, 특별주총서 키사이트의 인수안 통과

공유
0

[글로벌M&A] 익시아, 특별주총서 키사이트의 인수안 통과

익시아(Ixia)는 12일(현지시간) 특별 주주총회에서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의 익시아 인수 안건을 통과시켰다.

인수금액은 16억 달러며 발행된 주식 약 82%에 대해 현금으로 지급하는 조건이다. 주주들은 주당 19.65달러를 현금으로 받게 되었다.
인수는 빠르면 이달 말 경 완료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반독점 증진법(Hart-Scott-Rodino Antitrust Improvements Act)에 따른 냉각기간이 종료됐으며 독일과 이스라엘의 반독점법에 따른 인수합병 허가를 받은 상태다.

익시아의 최근 6개월간 주가동향. 자료=나스닥이미지 확대보기
익시아의 최근 6개월간 주가동향. 자료=나스닥
익시아는 나스닥(NASDAQ : XXIA) 상장업체이며 지난 1월 30일 인수 발표로 올해 들어 16.6% 상승했다. 익시아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네트워크 테스트, 보안솔루션 업체다.

익시아의 주요 고객은 시스코(Cisco), 알카텔 루선트(Alcatel-Lucent)같은 네트워크장비 제조업체와 버라이존(Verizon), NTT,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등 인터넷 서비스제공업체 및 정부기관 등이다.

키사이트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 KYSE) 상장업체이며 이날 주가는 1.15%(0.41달러) 떨어진 35.38달러에 마감했다. 키사이트 주주들은 인수를 별로 환영하지 않는 분위기다. 키사이트는 테스트 및 측정 장비 제조업체다.

황상석 글로벌이코노믹M&A연구소 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