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텔, 개발자 회의 'IDF' 20주년 앞두고 갑자기 종료 발표

공유
0

인텔, 개발자 회의 'IDF' 20주년 앞두고 갑자기 종료 발표

1997년에 시작된 인텔 최대의 행사 중 하나
2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에 '역사 속으로'

20주년을 앞두고 갑자기 역사 속으로 사라진 인텔 개발자 회의 IDF. 자료=IDF 웹이미지 확대보기
20주년을 앞두고 갑자기 역사 속으로 사라진 인텔 개발자 회의 IDF. 자료=IDF 웹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인텔(Intel)이 개발자 컨퍼런스(Intel Developer Forum·IDF)'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는 IDF가 어이없이 막을 내리게 됐다.

4월 17일 오전 11시15분(동부 현지시간) IDF 웹사이트에 게시된 발표문에서 인텔은 "IDF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전체 IDF 프로그램이 종료되었다"고 발표했다.
1997년에 시작된 IDF는 신제품이 출시될 때 개발자와 일반 사용자를 앞에 두고 발표하고, 투자자를 위한 사업 계획인 로드맵을 공개하는 등 인텔 최대의 행사 중 하나였다.

최근에는 매년 봄과 가을 각각 중국과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Moscone Center)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IDF에 있어서 20주년이라는 역사적인 해였지만 인텔의 결정에 따라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인텔 측은 개발자와 디자이너의 전용 문서 및 소프트웨어 툴이 'Resource and Design Center'에서 이용 가능해졌으며, IDF는 일정한 사명을 다했다는 것이 그 이유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새로운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중국에서의 이벤트는 개최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인텔이 무역 박람회와 출시 이벤트 등을 멀리할 가능성은 매우 어렵지만, 인텔 내부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 것은 분명하다. 결국 그 결과에 의해 20주년을 맞이하는 IDF는 막을 내린 것이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