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리오틴토, 호주 서부 필바라 철광석 광산에 7억7500만달러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리오틴토, 호주 서부 필바라 철광석 광산에 7억7500만달러 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메이저 광산업체인 리오틴토 그룹(Rio Tinto Group)이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Western Australia)의 필바라(Pilbara) 광산에서 철광석 생산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 ‘그레이터 톰 프라이스(Greater Tom Price)’ 사업에 7억7500만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28일(현지시간) 밝혔다.

리오틴토는 웨스턴 터너 싱크라인 2단계(Western Turner Syncline Phase 2) 광산에 대한 투자가 기존 및 신규 광석 채굴을 용이하게 할 것이며 이 투자에는 새로운 분쇄기 건설과 13㎞에 이르는 컨베이어를 포함한다고 말했다.
이 컨베이어 시스템은 도로를 통해 운반하는 것에 비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3.5%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리오틴토 측은 밝혔다.

분쇄기 건설 작업은 2020년 1분기 중에 시작되며, 분쇄기의 첫 광석은 2021년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리오틴토는 “고품질의 브록크만(Brockman) 광석 생산은 우리의 주력 제품인 필바라 블렌드(Pilbara Blend)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오틴토는 이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톤당 약 25달러의 생산 능력으로 수익률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