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로이터 "보잉 737 맥스 운항 금지 8월까지 이어질 듯"

공유
0

[글로벌-Biz 24] 로이터 "보잉 737 맥스 운항 금지 8월까지 이어질 듯"

조립은 끝났지만 갈 곳을 잃어 미국 워싱턴주 렌턴 공장에 발이 묶여 있는 보잉 737 맥스 항공기.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조립은 끝났지만 갈 곳을 잃어 미국 워싱턴주 렌턴 공장에 발이 묶여 있는 보잉 737 맥스 항공기. 사진=로이터
두 차례의 대규모 추락 사고를 내 300여명의 인명을 앗아가고 소프트웨어 결함까지 발견돼 지난해 3월부터 발이 묶여있는 보잉 737 맥스가 최소한 오는 8월까지는 운항 복귀를 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통신이 29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보잉측이 737 맥스의 소프트웨어적인 결함을 아직도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라며 로이터는 보잉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보잉 관계자들은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오는 8월께 737 맥스의 운항 재개를 위한 관련 당국의 심사를 받기를 기대하고 있으나 가을까지 심사 시점이 늦춰질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잉 737 맥스는 지난 1일부터 생산이 중단됐을 뿐 아니라 이미 조립이 끝난 400대도 고객사에 인도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보잉 737 맥스에 대한 수사를 진행 중인 연방검찰에 따르면 보잉측이 생산 일정을 무리하게 잡은 결과 렌턴 공장 737 맥스 생산라인의 품질관리 수준이 당초 알려진 것보다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외신들이 전날 보도했다. 이 문제로 보잉측이 민형사 처벌을 받을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전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