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인베이스 프로, 머스크의 빈번한 트윗으로 시작된 도지코인 거래 옵션 제공

공유
0

코인베이스 프로, 머스크의 빈번한 트윗으로 시작된 도지코인 거래 옵션 제공

일본 중부 도요타에서 현지 주민이 시바견들을 데리고 산책을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중부 도요타에서 현지 주민이 시바견들을 데리고 산책을 하고 있다. 사진=로이터
도지코인이 제한적이나 코인베이스에서 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 코인베이스 프로 사용자에게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빈번한 트윗을 통해 농담으로 시작한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을 거래 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CNBC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1일(현지시간) 장중 32센트에 거래되고 있으며, 올해 거의 6000% 상승했다. 그러나 5월에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50% 이상 감소했다.
코인베이스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프로 서비스는 전문 거래자를 위해 설계되었다. 도지코인은 로빈후드의 앱과 제미니를 통해 구매할 수도 있다.

코인베이스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코인베이스 프로로의 인바운드 전송을 ‘즉시’ 수락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동성이 충분한 경우, 도지코인 거래는 지원되는 지역에서 목요일 태평양 표준시 오전 9시 이후에 시작된다. 그러나 거래는 주춤할 것으로 보인다.

회사는 포스트 전용, 제한 전용 그리고 전체 거래의 세 단계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는 또한 거래 규칙을 인용하며 "새로운 주문서 중 하나가 건강하고 질서 있는 시장을 위한 우리의 평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우리는 그 주문서를 한 주 더 보관하거나 거래를 중단할 수 있다"고 썼다.

도지코인은 아직 코인베이스의 기본 웹 사이트나 개인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없다. 회사는 "이 지원이 추가되면 별도의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로서는 개인 투자자가 다른 곳을 찾아야 함을 의미한다.

4월에 상장된 코인베이스는 가장 큰 암호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거래와 저장을 통해 대부분의 돈을 벌고 있다.

박찬옥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copak2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