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풋락커, 아디다스와 장기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공유
0

美 풋락커, 아디다스와 장기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사진=아디다스(Adidas)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아디다스(Adidas)
풋락커(Foot Locker, Inc.)와 아디다스 AG는 제품과 더 향상되고 깊어진 소비자 연결성을 기반으로 구축된 새로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5일(현지시간) 현지 외신에 따르면 풋락커는 북미,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든 풋락커 배너를 포함하여 여성, 어린이, 의류 분야의 주요 프랜차이즈를 개발하고 확장하는 것도 포함되며, 2025년까지 소매 매출은 2021년보다 거의 세 배가 될 것으로 예상됐다.
아디다스는 이 계약의 결과로 최대 1억 유로(약 1340억 원)의 추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카스퍼 로스테드 아디다스 최고경영자(CEO)는 "'Own the Game'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행하면서 풋락커와의 파트너십이 깊어지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소비자들은 이 흥미로운 협업의 중심에 있을 것이며 풋락커에서 아디다스 브랜드와 주요 제품 프랜차이즈뿐만 아니라 신제품 혁신을 그 어느 때보다 멋지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풋락커의 회장 겸 CEO인 리차드 A. 존슨은 "이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상징적인 브랜드에서 더욱 독특하고 멋진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류로 더욱 박차를 가하고, 제품군에 새로운 품목을 추가해 더 많은 고객을 우리 생태계에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풋락커는 '신의 공포(Fear of God)' 창업자이자 디자이너인 제리 로렌조가 이끄는 아디다스의 농구 제품을 주도해 라이프스타일과 퍼포먼스 카테고리를 아우르며 두 분야 모두에서 독점적 입지를 키워나갈 예정이다.

또한 NMD, 슈퍼스타, 스탠 스미스를 포함한 오리지널 프랜차이즈와 아디다스 인플루언서 파트너십 포트폴리오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아디다스의 새로운 스포츠웨어 제품 부문을 출시하는 과정에서 풋락커와 협업을 진행할 것으로 전해졌다.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아디다스는 풋락커의 배너 포트폴리오 전체에 걸쳐 제품 개발, 독점적인 풋락커 포지셔닝, 증가된 제품 할당, 공유 마케팅 지출, 그리고 높은 프리미엄 존재감을 포함하는 풋락커 브랜드를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게 전담 팀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대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mjeo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