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옌타이-글로벌기업 산업협력 연결회

공유
0

옌타이-글로벌기업 산업협력 연결회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620 오후, 3 글로벌기업 지도자 칭다오 정상회담에서 옌타이시 인민정부가 주관하고 옌타이시 상무국, 투자촉진센터가 주최하는 옌타이-글로벌기업 산업협력 연결회의가 칭다오 하이얼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회의에서 옌타이는 30 프로젝트를 계약했고 투자금액이 2692800 위안( 51771 ), 해외 투자 규모는 22500 달러( 28901250 )이다. 외에 옌타이는 산둥성 중점합작프로젝트 계약행사에서 8개의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고 총투자액은 57300 달러( 73601850 ), 외국인 투자 금액은 3 달러( 38535000 ) 달해 프로젝트 수량지표가 산둥성에서 3위를 차지했다. 해외 투자 프로젝트가 9, 국내 투자 프로젝트가 21개로 주요 투자 분야는 첨단장비, 친환경에너지, 소비전자, 현대물류, 신에너지 등이다.
행사에서 옌타이시는 글로벌기업 대표들과 해양공정, 지능제조, 신소비, 포도주 산업을 위주로 심층적인 교류와 토론을 진행했다.

옌타이시 정부 부비서장, 옌타이시 상무국 국장, 옌타이시 투자촉진센터 당조 서기 천신즈는 "이번 정상회의는 우리가 국내외 바이어들과 만나 협력 발전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프로젝트가 착지할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했다. 그동안 우리는 미국 베이커 휴즈, 사우디 국가석유, 일본 이토추 상사 등과 심도 있는 협상을 진행해 많은 협력 공감대를 형성했고 반드시 옌타이가 대외개방의 새로운 우세를 구축하는 새로운 원동력을 더할 이라고 말했다.

옌타이 경제기술개발구 공작위원회 위원, 관리위원회 부주임인 장거홍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 각계와 실무협력을 심화하고 발전의 기회를 공유해 아름다운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연태 황발해 신구는 4 성급 신구의 하나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올해는 옌타이 황발해 신구 타운 건설의 출항한 연도이고 팔각만 중앙 혁신구, 황석만 해양 경제구, 봉래 임항 경제구, 봉래항 산성융합 발전구, 옌타이 화학공업 단지, 봉래 화학공업 단지, 공천해 지능장비 제조성 분야에 초점을 맞춰 전략지속적인 힘을 발휘 것이며 '4 , 2 단지, 1 도시' 신구 대건설과 대발전 구도를 구축할 것이다.

산업의 탄력성을 강화시키고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늘리면 세계와의 대화에서 옌타이가 건설하고 있는 산업영역에서 반드시 협력의 새로운 공간을 확장할 있을 것이며 16개의 중점 산업이 반드시 강세를 보일 것이다.

주의할 점은 산둥성 중점합작프로젝트 계약행사에서 옌타이는 8개의 프로젝트가 있는데 좋은 프로젝트가 집중계약으로 투자액이 57300 달러이고 계약외자가 3 달러다. 이런 새로운 기업의 합류와 새로운 프로젝트의 착지는 반드시 옌타이가 새로운 여정으로 나아가는데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