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휴대폰 온라인 쇼핑은 올레닷컴에서

공유
0

휴대폰 온라인 쇼핑은 올레닷컴에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올레닷컴 shop이 지난해 8월 이후 1년 동안 온라인 방문 점유율 선두를 기록 하는 등 휴대폰 쇼핑몰 1위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분석기관인 랭키닷컴 조사 결과, olleh shop의 방문자수는 지난 2011년 8월 이후 휴대폰 쇼핑몰 200여 곳 중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일 평균 방문자가 6월 기준 24만1000여명(랭키닷컴 기준)을 기록해 2만7000여 명에 머물고 있는 타 통신사 등 온라인 휴대폰 쇼핑몰들과 현격한 차이를 보였다.
▲ KT는 올레샵이 최근 출시한 갤럭시S III LTE 구매고객을 위한 이벤트 진행특히, 지난 5월 통신 3사가 운영중인 휴대폰 쇼핑몰 가운데 olleh shop이 방문자수 기준 트래픽 점유율 80%를 넘어서며 다른 온라인 쇼핑몰과의 차이가 큰 폭으로 벌어지고 있다.

olleh shop은 유무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한 후 구매할 수 있도록 2010년 11월 오픈 한 KT 공식 온라인 유통 채널로, 매년 두 자리 숫자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가파른 성장을 해오고 있으며 2012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42%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고객들이 소규모 휴대폰 판매처 보다는 신뢰할 수 있으면서도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통신사 직영 쇼핑몰을 이용하려는 요구가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며 olleh shop은 옥션, 지마켓, 인터파크 등에 공식 판매 공간을 오픈하며 고객과도 접점도 더욱 넓혀가고 있다.

한편, 올레샵은 월요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 III LTE 구매고객을 위하여 정품 플립커버 무료 제공, 3만원 충전된 USIM추가 증정, 제휴카드를 통한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갤럭시S2 고객대상으로 남은 약정을 넘겨주는 '약정승계' 코너를 통해 기기변경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