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HD 보이스’ 체험단 운영

공유
0

KT ‘HD 보이스’ 체험단 운영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KT(회장 이석채)는 LTE 상용망을 이용한 고품질 음성통화인 ‘HD 보이스(VoLTE)’의 시범서비스를 전국의 직장인 및 대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21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HD 보이스’는 LTE 기지국 간 전파 신호의 간섭을 최소화한 최적의 ‘가상화 VoLTE(Voice over LTE)’ 기술을 적용했으며, 기존 3G 통화 대비 폭넓은 음성대역을 통해 마치 직접 보며 대화하는 것처럼 또렷하고 생생한 음성통화를 제공해준다.
▲ 체험단 대학생들이 ‘갤럭시S III LTE’를 통해 ‘HD 보이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HD 보이스’ 체험단은 21일부터 9월말까지 매주 전국 각지에서 통화품질과 UI, 커버리지 등의 개선사항을 공유하고, SNS와 올레닷컴(www.olleh.com) 등 온라인을 통해‘HD 보이스’ 서비스를 소개하게 된다.

KT는 해당 기간 동안 체험단의 피드백과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통해, 올해 10월 더욱 안정된 고품질의‘HD 보이스’를 일반 고객들에게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

KT 개인Product&Marketing본부 강국현 본부장은 “음성통화는 데이터서비스보다 더욱 안정적인 품질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이번 시범서비스 운영을 통해 더욱 완벽한 ‘HD 보이스’ 출시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