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케이블TV,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강화

공유
0

케이블TV,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강화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양휘부)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서소문로 협회 대회의실에서 ‘스마트케이블 리포터즈(Smart Cable Reporters)’ 발대식을 가졌다.

‘스마트케이블 리포터즈’는 케이블TV 업계가 구현해 가는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 세상을 시청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해주는 블로그 기자단의 명칭이다.
▲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사진대학생들로 구성된‘스마트케이블 리포터즈’는 디지털케이블TV가 제공하는 VOD, 다양한 콘텐츠와 양방향 서비스를 중점 취재하는 것은 물론 N스크린, 스마트케이블 등 신기술 서비스에 대한 시청자의 이해를 돕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케이블 방송국을 찾아 생생한 서비스 제공 현장 소식도 전달하게 된다.

리포터즈의 취재물은 공식 블로그 ‘스마트케이블, 리얼디지털(blog.naver.com/digicable)’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소개 된다.

케이블TV협회는 스마트케이블 리포터즈 선발을 위해 지난 8월부터 전국 대학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모집을 진행했으며 최종 7명을 선발했다.

케이블TV협회 양휘부회장은“케이블TV가 열어가는 리얼 디지털 세상을 알려 가는데 적극 나서주기 바란다”며“케이블TV 업계와 시청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좀 더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