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 세계 무선 반도체 시장 755억 달러 전망

공유
0

전 세계 무선 반도체 시장 755억 달러 전망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글로벌인포메이션은 Databeans가 최근 ‘무선용 반도체 시장’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무선 시장은 스마트폰 수요 덕분에 무선 기지국 출시와 추가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증가를 주도하면서 현재 반도체중 가장 성장이 빠른 어플리케이션이다.
Databean는 전체 통신 어플리케이션 분야를 유선과 무선시장으로 나누었다. 무선에 해당하는 제품은 피쳐폰과 스마트폰을 포함하는 모든 모바일 단말기, 셀룰러 기지국을 포함하는 무선 인프라, 802.11, 블루투스, ZigBee 그리고 NFC 같은 단거리 무선과 주파수 칩 같은 기타 무선제품이다.

무선은 반도체 분야에서 두 번째로 큰 분야로 컴퓨터 시장을 바로 뒤를 잇고 있다. 2012년 전 세계 무선 반도체 시장은 전년도에 비해 6% 성장한 755억 달러로 전망된다.

이는 전체 반도체 시장의 1/4을 차지하며, 무선 산업은 반도체 소비 전체로 볼 때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5년간 시장 평균 성장을 능가할 것으로 보인다.

Databeans의 ‘무선용 반도체 시장’은 전 세계 무선 시장을 다루며, 아메리카,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로 지역별 시장이 구분돼 있다.

또한 모바일폰과 그에 따른 인프라 어플리케이션 소비에 대한 데이터가 담겨 있고, 무선 시장에 사용된 칩 카테고리별로 제품 분석과 예측치가 담겨 있고 주요 기업의 시장 점유 현황에 대한 데이터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