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 M&C, 신개념 마케팅 모바일지도 출시

공유
0

SK M&C, 신개념 마케팅 모바일지도 출시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스마트폰 이용자 3000만 명 시대에 접어들면서 모바일 기반의 전자지도(이하 모바일지도)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과 맞물려 위치기반 마케팅서비스에 대한 이용자들의 욕구 수준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K마케팅앤컴퍼니(사장 문종훈, 이하 SK M&C)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가 지도에 노출되는 신개념의 마케팅 모바일지도 ‘OK맵’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 SK M&C, 신개념 마케팅 모바일지도‘OK맵‘OK맵’은 SK M&C가 소유한 원도에 마케팅 정보가 결합돼 모바일지도 상에서 다양한 부가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비즈니스 레이어(Business Layer)’기능을 활용해 마케팅적 요소를 최대한 살렸다는 점에서 다른 지도들과 차별화된다.

예를 들어, 강남베이커리가 ‘OK맵’을 활용해 ‘비즈니스 레이어’를 구현시킨다면, 모바일지도에서 베이커리를 아이콘이나 3D 형태로 부각시켜 노출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주소/전화번호 등이 포함된 매장 기초정보 외에도 전화걸기, 진행 중인 이벤트 소개, 할인/적립 정보, 모바일 할인 쿠폰 등 각종 위치기반 마케팅정보를 노출시켜 매장 모객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OK맵’이용자들은 본인 주변 상점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한눈에 파악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까지 가는 길안내 기능도 누릴 수 있다.

이와 같이‘OK맵’은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 제휴사 등에서 사업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다른 지도에 비해 디자인 및 시스템 구현 폭이 넓고, 데이터 전송량이 적어 버퍼링 부담이 적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SK M&C는 앞으로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스마트 디바이스 제조사와의 제휴를 통해 특화서비스를 개발하고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메신저, 위치기반 SNS 서비스 등 주요 모바일 사업자와의 제휴를 추진하여 사용자들이 다양한 채널에서 ‘OK맵’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중소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는 API와 SDK를 무료로 제공해 ‘OK맵’을 활용한 자유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할 방침이다.
SK M&C 문종훈 사장은 “’OK맵’은 기업과 프로그램 개발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신개념의 마케팅 지도”라며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추가하고 이용자가 접촉할 수 있는 채널을 지속적으로 넓혀 위치기반 마케팅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OK맵’은 오는 11월에 국내 최대 통합마일리지 ‘OK캐쉬백’, 국내 1위 모바일 상품교환권 ‘기프티콘’, 중소점주용 모바일마케팅솔루션 ‘OK마이샵’ 등 SK M&C의 마케팅 상품에 ‘비즈니스 레이어’를 입혀 먼저 출시 될 예정이다.

이후 연말부터 스마트 디바이스, 모바일 메신저, 위치기반 SNS 서비스 등 제휴 채널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마케팅 연동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