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멘스 PLM, 지도교사용 3D CAD 무료 제공

공유
0

지멘스 PLM, 지도교사용 3D CAD 무료 제공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STE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 교육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 일환으로 이번에는 전세계의 고등학교 교사용 무료 3D CAD 솔루션을 출시했다.

고등학교 지도교사용 무료 Solid Edge(솔리드 엣지)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의 제조사들이 현장에서 사용하는 엔지니어링 및 제품 설계 툴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확대해 STEM 관련 직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의 엔지니어링 부문의 기술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고등학교 교사는 웹사이트(www.siemens.com/plm/solid-edge-highschool)에서 12개월용 라이선스를 등록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카스텐 뉴베리(Karsten Newbury)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메인스트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자사의 고객을 비롯해서, 전세계 제조 업계는 최신 기술에 능숙한 차세대 엔지니어들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러한 유능한 인재들을 통해 늘어나는 시장 요구 사항과 도전 과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뉴베리 부사장은“STEM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를 통해 미래의 발명가 및 혁신가를 양성하기를 원하고, 학생들은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대학 진학 및 미래 직업에 대해 결정을 하기 시작한다”며“이번 고등학교 교사용 무료Solid Edge소프트웨어는 교육자들이 학생들에게 고급 CAD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늘릴 것이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취업 비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고등학교 교사용 무료 Solid Edge 라이선스는 2011년에 출시된 학생들을 위한 교육용 무료 Solid Edge소프트웨어의 성공에 이어 출시된 제품이다. 학생용 무료 Solid Edge 라이선스는 학생의 신분이면 전세계 누구나 웹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등록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고등학교 교사용 무료 Solid Edge 라이선스 제공으로, 전세계의 고등학교 해당 교사들은 수업 또는 방과 후 활동에서 Solid Edge를 사용할 수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교육자 및 학생 모두에게 배우기 쉬우면서 사용이 용이한 최신 3D 기술의 제공을 통해 STEM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며, 또한 학생용과 더불어 교사용 Solid Edge 라이선스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줄고 있는 학교 예산 문제도 해결하는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등학교 교사용 무료 Solid Edge 라이선스는 직접 모델링의 스피드 및 유연성과 치수 주도 설계의 정확한 제어의 장점을 결합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혁신 특허 기술인 동기식 기술(Synchronous Technology)이 적용돼, 전문 엔지니어들의 드래프팅, 판금, 곡면 처리 및 최첨단 어셈블리 기능과 같은 고급 모듈을 모두 경험할 수 있으며, 오늘날 가장 정교한 설계가 가능한 모든 기능들을 지원한다.

라이선스는12개월 후 갱신하면 계속해서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