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주) C&C, 동반성장 프로그램 가시적 성과

공유
0

SK(주) C&C, 동반성장 프로그램 가시적 성과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SK주식회사 C&C는 자사가 시행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BP사 Biz. Idea Festival’ 수상 사업들이 성과를 내고 있다고 4일 밝혔다.

SK주식회사 C&C에 따르면 지난해 대상을 수상한 드림비전스사의 ‘스마트 케어·관제솔루션’은 ‘BLE모듈을 이용한 환경센서 제품(i-Sensor)을 개발해 지난 9월 스마트홈 구축업체에 성공리에 납품을 마쳤다.
연말에는 전파진흥원의 R&D개발지원사업에서 IoT 게이트웨이 및 센서 AP(Access Point)제품화를 계획하고 있다.

블루투스 LE 기반의 국제 표준(GATT표준) 방식을 이용한 의료기기 무선 모듈 개발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한 오픈잇사도 지난 10월 표준기반 개인의료기기, 웨어러블기기 50여 종을 지원하는 PHR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 '헬스업 v.4.0' 을 런칭했으며 연내 관련 의료기기 및 통신모듈 유통사업도 시작 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잇사는 헬스케어 관련 솔루션으로 ‘2015년 중소기업 융합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오픈잇사의 김민영 대표는 “SK주식회사 C&C의 지원으로 융합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개발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며 “앞으로도 SK주식회사 C&C와 든든한 사업파트너로서 R&D 및 신규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밖에 ‘다목적 IoT 패턴 활용형 실시간 영상 기반 표준산업재해방지 서비스’로 우수상을 수상한 유비테크사는 Wifi 기반 사운드 송출기 핵심 기술을 구현하여 시제품을 제작 중이다.

유비테크사는 시제품 제작 외에도 SK주식회사와 협업하여 광고서비스 및 클라우드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SK주식회사 C&C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수상 사업들도 구체적인 사업화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상을 수상한 판게아솔루션의 ‘장거리 LoRa IoT 디바이스’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코아칩스의 ‘무전원센서 기반 IoT 관제서비스 개발’ 사업 등은 현재 SK주식회사 C&C와 함께 SK그룹 관계사의 산업 현장 인력들의 안전을 위한 사업을 제안·적용 검토 중이다.

SK주식회사 C&C 정풍욱 구매 본부장은 “회사가 추진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이 일회성 이벤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어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BP사의 혁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하고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K주식회사 C&C는 매년 최신 동향 기술·솔루션 기반 공동사업 아이디어를 제안·설명하는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동반성장위원회(대·중·소 협력재단)와 ‘동반성장 투자재원 사업협약’을 맺고 BP사들에게 ▲공동기술 개발 및 기술자료 임치지원 ▲생산성향상 시설투자 ▲체계적인 온·오프라인 교육 지원 등의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