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청각장애 환아에 인공와우수술과 재활치료 지원

공유
0

삼성전자, 청각장애 환아에 인공와우수술과 재활치료 지원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삼성전자가 청각장애 환아에게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기금을 전달했다.

삼성전자 수원사회봉사단장 안재근 부사장은 11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삼성 인공와우 지원사업 3단계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날 전달식에는 삼성서울병원의 권오정 원장, 홍진표 사회공헌실장, 조양선 인공와우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삼성전자는 안재근 부사장, 정기수 상무, 백민승 사원대표(수원) 등이 함께했다.

삼성전자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사랑의 후원금 11억 4000만원에 회사가 동일 금액을 지원해 총 22억 8000만원을 삼성서울병원에 전달했다.

삼성전자는 2006년 '세상의 소리로 이어지는 사랑'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청각장애 환아 30명에게 인공와우 수술 사업을 시작했다.

인공와우 수술은 와우(달팽이관) 질환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환자에게 청신경을 전기적으로 자극하는 인공와우를 이식해 소리를 듣게 해주는 수술이다. 수술을 받은 후 4년 가량 언어치료를 받으면 정상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해진다.

삼성전자와 삼성서울병원은 인공와우 수술을 받은 청각장애 환아들에게 보청기를 제공하고 4년간 언어치료도 병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안재근 부사장은 "지원사업 3단계(2015 ~ 2018년)는 인공와우 수술과 재활치료 대상을 아동에서 청소년까지 확대하고 기존 한쪽 수술비 지원에서 양쪽 수술비 지원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