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에 애저 데이터센터 오픈

공유
0

마이크로소프트, 한국에 애저 데이터센터 오픈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이사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코리아 라이브’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데이터센터 가동을 발표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이사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코리아 라이브’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데이터센터 가동을 발표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제공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에 데이터센터를 개소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에 나선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21일 서울과 부산에 데이터센터를 오픈하고 최고 수준의 안정성과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국내 애저 리전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보안, 개인정보보호, 규제준수, 투명성 원칙을 기반으로 설계된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Trusted Cloud)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에 개소한 두 개의 국내 애저 리전은 아시아 13개 및 전 세계 38개 리전 중 하나로 운영된다. 업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이 자사의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더욱 가까이서 지원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50개 이상의 가장 폭넓은 클라우드 관련 컴플라이언스 인증을 받은 마이크로소프트는 영국 국방부와 같은 전 세계 주요 고객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심우현 교수는 “서울아산병원 헬스 이노베이션 빅데이터 센터는 수억 건 이상의 익명화된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협업 플랫폼을 구축해 업계와 학계가 마주한 의료 난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제시하고자 한다”며, “이는 한국의 대형 병원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첫 사례며, 마이크로소프트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이야말로 해당 프로젝트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순동 대표는 “최근 아시아 지역의 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조사에 따르면, 오직 18%만의 국내 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마련한 상태라고 답했다”며 “이에 반해, 79% 이상의 비즈니스 리더들은 미래 성장을 위해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로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으며, 76%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의 필수 요소로 인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규태 기자 al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