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플릭스, 파주·연천에 4800평 규모 스튜디오 2곳 임대…K-콘텐츠 투자 확대

공유
1

넷플릭스, 파주·연천에 4800평 규모 스튜디오 2곳 임대…K-콘텐츠 투자 확대

경기도 연천 YCDSMC 스튜디오(위)와 파주 삼성스튜디오. 사진=넷플릭스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 연천 YCDSMC 스튜디오(위)와 파주 삼성스튜디오. 사진=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콘텐츠 스튜디오 2곳에 임대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K-콘텐츠 제작 지원에 나선다.

넷플릭스는 올해 3월부터 경기도 연천과 파주에 촬영 스테이지 9곳을 포함한 총 1만6000㎡(약 4800평) 규모의 스튜디오 임대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도 연천에 위치한 YCDSMC 스튜디오 139는 총 9000㎡ 규모로 스테이지 6곳을 포함하고 있다. 파주에 위치한 삼성 스튜디오는 총 7000㎡ 규모로 스테이지 3곳을 포함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이번 콘텐츠 스튜디오 임대 계약이 2015년 이후 현재까지 약 7700억원에 육박하는 K-콘텐츠 투자의 연장선임과 동시에 한국 창작 생태계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지속한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밝혔다. 또 새로운 스튜디오는 한국 창작자가 콘텐츠 제작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도 큰 도움을 줄 전망이라고 전했다.

한편 넷플릭스는 올해 '차인표', '승리호'에 이어 '킹덤: 아신전', '무브 투 헤븐', '고요의 바다', '지금 우리 학교는', '지옥', '오징어게임', 'D.P'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에이미 레인하드 넷플릭스 스튜디오 오퍼레이션 부문 부사장은 "영화와 시리즈를 아우르는 K-콘텐츠의 성장에 대한 투자를 공고히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콘텐츠 스튜디오와 함께 보다 다양한 한국 콘텐츠 제작은 물론, 한국 창작 업계의 수준 높은 전문가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