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드림어스컴퍼니, '놀면 뭐하니?' 도토페 음원 유통권 확보

공유
0

드림어스컴퍼니, '놀면 뭐하니?' 도토페 음원 유통권 확보

플로 앱 통해 공식 음원과 미공개 독점 영상 등 공개

MBC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그룹 토요태이미지 확대보기
MBC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그룹 토요태
오디오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는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와 방송 제작지원 계약을 체결하고, 음원 투자 확대를 통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놀면 뭐하니?'는 개그맨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니버스(YOONIVERSE) 스토리 예능으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도토페'편은 유재석, 하하, 미주로 이루어진 토요태를 중심으로, 미니홈피가 유행하던 시절 가수들을 소환해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며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드림어스컴퍼니는 2000년대 싸이월드 미니홈피 속 추억 노래를 소환하는 '도토리 페스티벌(이하 도토페)'편의 공식 음원 유통권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드림어스컴퍼니는 18일 18시에 플로 모바일 앱을 통해 ‘도토페’의 공식 음원과 미공개 독점 영상 등을 공개한다.

플로에서 공개되는 'Still I love you'는 '도토페' 프로젝트 그룹인 토요태(유재석, 하하, 미주)의 데뷔곡으로 블랙아이드필승 라도, 규성과 프로듀서 전군이 참여해 그 시절 미니홈피 감성을 한껏 끌어올려줄 발라드 곡이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겨울 감성의 가사로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방송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미공개 영상도 플로 앱을 통해 독점 제공한다.

독점 영상에는 지난 4일 방송된 에픽하이 연습실 미니콘서트 미공개 장면이 담길 예정이다. 미주와 함께한 'Love Love Love' 등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은 도토리 대도 에픽하이의 멋진 무대가 공개된다.

신상규 드림어스컴퍼니 음악사업본부장은 "'놀면 뭐하니?'의 도토리 페스티벌에서 선보이는 그 시절 아련하고 감성 가득한 음악들을 더 많은 분들이 즐기실 수 있도록 음원과 미공개 영상까지 플로에서 공개한다"며 "다양한 음원 유통권을 확보하는 등 음원 투자 확대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오디오플랫폼 플로와 시너지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이번 '놀면 뭐하니?' 음원 외에도, 싸이월드 대표곡들을 2021 버전으로 리메이크한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음원의 유통도 담당하고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