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부산콘텐츠마켓 참가…콘텐츠 회사 부스 마련

공유
0

KT, 부산콘텐츠마켓 참가…콘텐츠 회사 부스 마련

BCM 행사장 내 KT 홍보부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BCM 행사장 내 KT 홍보부스. 사진=KT
KT가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콘텐츠마켓2022(BCM)’를 공식 후원하고 그룹 내 미디어 계열사들을 모아 콘텐츠 마켓 행사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KT는 KT스튜디오지니, skyTV, KT알파가 홍보 부스에 참여해 자체 제작∙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와 KT가 유통하는 오픈 VOD 등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KT스튜디오지니는 BCM에서 현재 올레 tv, ENA 채널 및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구필수는 없다'를 비롯해 '굿잡',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얼어죽을 연애따위' 등의 신규 라인업을 선보인다.

skyTV는 ENA 브랜드 홍보와 함께 주력 판매 콘텐츠로 오리지널 예능 '나는SOLO', '강철부대', '해밍턴 家 꿈의옷장', '위플레이' 등을 선보인다.

KT알파는 그룹 내 콘텐츠 유통 및 올레tv와 시즌 편성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홍보 부스에서 올레 tv가 제공하는 오픈 VOD 서비스를 홍보한다. 주요 콘텐츠로는 '유나이티드 웨이: 맨체스터의 심장', '고독한 미식가', '중경삼림', '아재미래등니' 등이 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부산콘텐츠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며 세계 40 여개국에서 40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콘텐츠 비즈니스 행사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