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U+, 국민카드·KoDATA와 개인사업자용 신용평가모델 마련

공유
0

LGU+, 국민카드·KoDATA와 개인사업자용 신용평가모델 마련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평가데이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전경혜 LG유플러스 상무와 김능환 KB국민카드 그룹장, 유현상 KoDATA 상무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국평가데이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전경혜 LG유플러스 상무와 김능환 KB국민카드 그룹장, 유현상 KoDATA 상무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통신사와 카드사, 신용평가사의 데이터를 결합한 개인사업자 대안신용평가 서비스가 출시돼 개인사업자가 더 많은 금융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KB국민카드, 한국평가데이터(KoDATA)와 함께 개인사업자 대상 대안신용평가 모형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3사가 함께 개발하는 개인사업자 대상 대안신용평가모형은 LG유플러스의 통신정보, KB국민카드의 카드매출정보, KoDATA의 신용정보 등을 결합하고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금융상품 개발, 신용평가모형 개발의 역량을 집약한다.
이어 올해 안에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개발해 개인자업자를 위한 대안신용평가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는 이번에 개발되는 대안신용평가 모형을 적용해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에게 특화된 금융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상권내 소비자 특성정보, 미디어 소비정보, 이동패턴 정보 등의 다양한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한 마케팅 채널을 사업자 고객에게 제공하는 소비자 분석 플랫폼인 '데이터플러스'를 출시한 바 있다.

또 사회초년생 등 금융거래 이력이 부족한 씬파일러 개인 고객에게도 낮은 금리의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신 데이터 기반의 대안 신용평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