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U+, 알뜰폰 장기고객에 데이터 무료제공…파트너사 상생안 마련

공유
0

LGU+, 알뜰폰 장기고객에 데이터 무료제공…파트너사 상생안 마련

신규 브랜드 '+알파' 론칭…MZ세대 마케팅 강화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알뜰폰 장기 사용자를 위한 무료 데이터 제공과 구독형 요금제 출시 등 상생방안을 마련했다. 여기에 오프라인 매장을 확대하고 알뜰폰 사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도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자사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과의 공동 파트너십 프로그램 'U+알뜰폰 파트너스'의 브랜드를 '+알파'로 정하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상생방안을 21일 발표했다.
LG유플러스는 3분기부터 장기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U+알뜰폰 장기고객에게는 무료 데이터 제공, 노후 유심 교체 등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고객의 평균 서비스 이용기간을 고려해 가입 2년 이상 고객을 장기고객으로 분류, 약 10만명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LG유플러스는 이달부터 알뜰폰 고객 편의를 위해 1800여개의 자사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입상담·요금변경 등 CS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올 1월 서울 마포 합정에 오픈한 업계 최초 알뜰폰 전문 컨설팅 매장 '알뜰폰+' 2호점도 수도권에 올해 안에 선보인다. 전국 주요 40여개 우체국 상담존에서 알뜰폰 가입과 상담을 돕는 LG유플러스 알뜰폰 전문 컨설턴트도 지속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 밖에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 식품전문기업 SPC와 연계한 알뜰폰 전용 구독형 제휴 요금제를 출시했다. 또 환경, 헌혈 등과 연계한 ESG 요금제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알뜰폰에 가입할 수 있도록 U+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의 유통망도 확대했다. 기존에는 이마트24 편의점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제 배달의민족 'B마트'에서도 구매가 가능해졌다.

'셀프개통' 서비스도 확대한다. 현재 12개 U+알뜰폰 사업자가 제공하는 셀프개통 서비스를 올해 안에 16개사로 확대된다. 중소 알뜰폰에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는 유심의 수량도 지난해 34만장에서 올해 50만장으로 대폭 확대한다. 인하된 가격의 유심 공급으로 중소 사업자는 약 20%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중소 사업자를 위해 AI콜센터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다. AI콜센터 구축에 따른 고객센터의 비용절감 및 고객 연결 지연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할 것으로 보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가상 세계관에 익숙한 2030 고객들을 위해 '+알파' 브랜드의 세계관 '알파텔레콤'을 선보였다. '알파텔레콤'은 '+알파'의 가치관을 담은 가상의 알뜰폰 매장이다. '+알파' 브랜드는 중소 사업자의 고객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통합 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마트24와 함께 MZ세대가 선호하는 콜라보 스낵도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U+알뜰폰 공용 유심의 이름 '원칩'에서 차용한 콜라보 스낵 '원칩'을 전국 6500개 이마트24에서 7월부터 판매한다.

한편 2019년 LG유플러스는 알뜰폰 활성화를 위한 대고객 캠페인이자 중소 사업자 상생 프로그램 ‘U+알뜰폰 파트너스 1.0’를 출범하며 프리미엄 정액형 선불요금제, 셀프개통 서비스,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사업 지원책을 내놨다. 2021년에는 ‘알뜰폰 고객도 U+고객’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제휴카드 할인, 제휴처 할인쿠폰, 공용 유심 등 상생 협력을 한층 강화한 ‘U+알뜰폰 파트너스 2.0’을 선보였다.

U+알뜰폰은 2년 동안 누적 모바일 가입자가 89만명으로 159%, 월평균 신규 가입자는 7만5000명으로 179%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