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중소기업 위한 보안 인터넷 서비스 'KT 세이프넷' 출시

공유
0

KT, 중소기업 위한 보안 인터넷 서비스 'KT 세이프넷' 출시

KT 세이프넷 서비스 구성도.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 세이프넷 서비스 구성도. 사진=KT
KT가 소규모 기업이 고가의 장비나 별도 운영 인력 없이도 악성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보안 인터넷 서비스 'KT 세이프넷'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KT 세이프넷'은 보안 장비를 구축하거나 인력 없이도 인터넷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KT 인터넷 회선을 사용 중인 사업자가 서비스 청약만 하면 36개월 약정 기준 월 4400원으로 인터넷 보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 세이프넷'을 통해서는 KT의 위협 데이터베이스(DB)에 등록된 해킹 사이트의 1차 차단이 가능하다. 사이트 차단 시에는 차단 종류(피싱·파밍·정보유출·랜섬웨어·악성코드 등)를 분류하고 각 유형에 맞는 예방 가이드와 간단한 대처 방법도 제공한다. 매달 정기 차단 이력 보고서를 통해 사업장의 보안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KT 세이프넷' 가입 시 제공되는 KT 프리미엄 PC백신(1대용 라이선스)을 통해서는 PC 보안 기능과 랜섬웨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지정된 센터를 통해 데이터 복구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다. KT 정보보안포탈 '시큐어게이트' 홈페이지에서 백신 라이선스 추가가 가능하다.

KT는 다음 달까지 ‘KT 세이프넷’에 가입하는 소규모 기업을 대상으로 2개월 무료 사용 행사를 진행한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