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웨이, 글로벌 5G 코어 솔루션 4년 연속 리더 선정

공유
0

화웨이, 글로벌 5G 코어 솔루션 4년 연속 리더 선정

글로벌데이터 평가 자료. 사진=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데이터 평가 자료. 사진=화웨이
화웨이가 전 세계 5G 코어 솔루션 및 사용 사례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글로벌데이터는 최근 발표한 '5G 모바일 코어: 경쟁 환경 평가' 보고서에서 화웨이 5G 코어 포트폴리오가 가장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 화웨이는 2위 에릭슨과의 격차를 지난해보다 2.3배 더 벌렸다.
보고서에 따르면 다수의 글로벌 코어 네트워크가 클라우드화되고 5G로 전환됨에 따라 네트워크 안정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며 네트워크 신뢰성 설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같은 추세로 5G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이 라이브 네트워크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가 상용화 준비 여부를 평가하는데 매우 중요해졌다.

또 장비 공급업체는 5G 단독형(SA)으로의 원활한 네트워크 진화를 촉진하고 복잡한 O&M과 같은 다중 무선 액세스 기술(RATs) 공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융합형 코어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활용할 수 있는 5G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해야 한다. 이 밖에 이번 보고서에서는 자율주행 네트워크 및 음성 서비스에서 장비 공급업체의 기술 혁신과 상용화 진행 상황도 주요 평가 지표로 삼았다.

화웨이는 "5G 코어 솔루션의 지속적인 개발과 상용화로 글로벌 이동통신사업자의 5GtoC 및 5GtoB 서비스 발전과 비즈니스 성공 달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