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 대우일렉 경영진 선임

공유
0

동부, 대우일렉 경영진 선임

대표 이재형 부회장, COO 이성 사장, CFO 이재국 부사장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동부는 14일 대우일렉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우일렉의 주요 경영진이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대우일렉 인수TFT를 이끌었던 이재형 동부라이텍 겸 동부LED 부회장을 대우일렉 대표이사 부회장으로, 이성 전 대우일렉 사장을 COO(최고운영책임자)로, 이재국 전 CJ GLS 대표이사를 CFO(최고재무책임자)로 각각 선임했다.
▲이재형부회장,이성사장,이재국부사장이미지 확대보기
▲이재형부회장,이성사장,이재국부사장
이재형 부회장은 대표이사 CEO로서 회사의 경영전반을 총괄하고, 이성 사장은 영업 및 마케팅을 전담하며, 이재국 부사장은 관리지원본부를 맡게 된다.

신임 이재형 대우일렉 대표이사 부회장은 경복고,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삼성그룹 회장비서실, 삼성물산 구주총괄, 정보통신부문장, 미주총괄을 거쳤으며, 삼성그룹의 전자·정보통신사업 분야에서 30년 이상 폭 넓은 경험을 했고, 지난 2010년 4월 동부에 합류했다.

동부의 반도체·IT·전자 분야의 신사업을 총괄하면서 LED, 로봇, 가전, 태양광 등 미래성장동력 사업 발굴을 주도했다는 점에서 대우일렉의 가전사업과 동부의 기존 전자 및 반도체 사업과의 시너지를 높이고, 대우일렉의 사업영역 확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COO를 맡게 된 이성 사장은 경기고, 한국외국어대를 졸업하고 1970년 대우 수출부문에 입사한 후 대우일렉 유럽법인 이사, 냉기사업부장 상무, 영업총괄 등을 거쳐 2009년부터 대우일렉 대표이사 사장을 맡아 왔다.

가전분야에서 30년 넘게 쌓아 온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대우일렉의 브랜드와 네트워크를 강화해 워크아웃 상황에서도 회사가 5년 연속 흑자를 달성하도록 이끌었다.

신임 이재국 부사장(CFO)은 안동고, 성균관대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서 지원그룹 그룹장, 북미경영지원팀 상무, 생활가전사업부 경영지원 총괄 전무 등을 거친 후 생활가전전문업체인 리홈과 종합물류회사인 CJ GLS에서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다양한 전자분야에서 쌓은 사업경험과 조직·재무관리 능력이 뛰어나 대우일렉의 빠른 경영정상화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