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테슬라, 소프트웨어 버전 9.0 출시…국내 소비자는?

공유
2

[글로벌-Biz 24]테슬라, 소프트웨어 버전 9.0 출시…국내 소비자는?

테슬라가 5일(현지시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가 5일(현지시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테슬라가 5일(현지시간) 자율주행기능인 '오토파일럿'을 포함한 업그레이드한 '버전9.0'을 공개했다.

테슬라는 지난 2016년 오토파일럿 8.0 버전을 선보였고 이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멈춘 상태였다. 그 사이 오토파일럿 상태에서 오토파일럿 상태에서 주행하던 테슬라 자동차가 사망 사고를 일으키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테슬라 버전 9.0은 모바일 앱 업데이트, 대시 캠, 차량 온도 조절, 오토 파일럿 기능, 360도 라운드 뷰, 장애물 인식 가속화, 게임 등 차량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 중 대시 캠의 경우 2017년 8월 이후 생산된 모델S, 모델X, 모델3 차량에게 적용되며 정면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비디오를 녹화하고 USB를 이용해 녹화하고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카메라 8개를 이용해 360도 방향의 차량 상태를 시각화 했다.

테슬라는 버전 9.0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를 하더라도 오토 파일럿 기능은 업데이트 되지 않는다고 한다. 차선변경 제안, 고속도로 및 인터 체인지 출구 및 진입로 안내를 능동적으로 진행 하도록 기능을 향상 시킬 할 예정이며 향후 버전9.0을 통해 보완된다고 밝혔다.

한편 테슬라는 이번 업데이트를 미국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전 세계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