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테슬라, 중국서 모델 3·Y 생산 확정…'내수용·3년 내 생산'

공유
0

[글로벌-Biz 24]테슬라, 중국서 모델 3·Y 생산 확정…'내수용·3년 내 생산'

-미·중 무역전쟁에 고율관세폭탄 피하고자…상하이 기가팩토리에 1600억원 투자

테슬라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이미지 확대보기
테슬라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글로벌이코노믹 한아름 기자]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중국 상하이 기가팩토리 공장에서 모델 3와 모델 Y제작을 확정했다. 테슬라가 상하이에 생산공장을 짓기 위해 1억4000만 달러(약 1600억원)를 투입한다고 밝힌 지 일주일만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테슬라가 상하이 기가팩토리 공장에서 모델 3과 모델 Y 차량을 3년 이내에 생산할 계획이다.
공장 가동 시 연간 25만대 생산을 시작으로 50만대까지 확장하는 것이 테슬라의 목표다.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생산되는 차량은 수출용이 아닌 중국 내수용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미국과 중국 간 상대국 생산품에 고율 관세 폭탄을 주고받음에 따라 테슬라가 이를 피하고자 중국 생산을 결정했다는 분석이다.

테슬라 측은 상하이 기가팩토리의 연간 출하량과 현지 수요가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모델 Y 관련, 업계에서는 상하이 기가팩토리 이외에 미국 네바다 기가팩토리에서도 생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점쳤다.


한아름 기자 arha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