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토요타 전기차도 한국타이어 신는다"…bZ4X에 초고성능 타이어 공급

공유
0

"토요타 전기차도 한국타이어 신는다"…bZ4X에 초고성능 타이어 공급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ev를 착용한 토요타 첫 순수전기차 bZ4X 모델 주행 사진=한국타이어이미지 확대보기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 ev를 착용한 토요타 첫 순수전기차 bZ4X 모델 주행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토요타 최초 EV ‘bZ4X’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자사의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bZ4X는 토요타 전동화의 시작을 알리는 첫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한국타이어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bZ4X 차량에 18인치, 20인치 총 두 가지 규격의 타이어를 공급한다.
벤투스 S1 에보3 ev는 전기차에 최적화된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로 강력한 주행성능을 구현하면서도 고하중 지지, 저소음, 낮은 회전저항 등 전기차의 성능을 완벽하게 뒷받침한다. 또한, 전기차 특화 컴파운드 기술을 통해 내수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전비 효율까지 향상시켰다는 게 한국타이어의 설명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1년부터 캠리, 시엔타, 타코마, 코롤라, 시에나 등 다양한 토요타 차종에 신차 타이어를 공급하며 굳건한 파트너십을 유지해오고 있다.

벤투스 S1 에보 ev는 포르쉐 타이칸, 폭스바겐 ID.4, 아우디 e-트론, 스코다 엔야크 iV 등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모델의 신차용 타이어로 선택되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