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그룹, 학대 피해 아동 위한 디지털 테라피 모빌리티 개발

공유
0

현대차그룹, 학대 피해 아동 위한 디지털 테라피 모빌리티 개발

아이케어카 내부 학대 피해 아동을 돕는 디지털 테라피 예시 사진=현대자동차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아이케어카 내부 학대 피해 아동을 돕는 디지털 테라피 예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학대 피해 아동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이동형 상담 모빌리티 ‘아이케어카(iCAREcar)’를 13일 공개했다.

디지털 테라피(Digital Therapeutics, 이하 DTx)라는 새로운 접근방식을 도입한 아이케어카는 현대차 스타리아를 기반으로 한다. 내부는 심리 상담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발됐고 현대차·기아,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현대차의 자회사인 포티투닷(42dot) 등 5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모빌리티 기술을 적용했다.
해당 차량은 글로벌 아동관리 전문 NGO인 굿네이버스에 11일 기증돼 현장에 투입됐다. 이번 차량 기증으로 학대 피해 아동들의 심리 치유와 안정을 돕는다. 가정방문 상담 및 안전한 이동에도 활용할 수 있다.

DTx 기술은 몰입형 디스플레이(Immersive Display) 기술, 다중화자 분리형 AI 음성인식 기술(SSR, Smart Sound Recognition), 뇌파 기반 스트레스 측정 기술이 대표적이다.

DTx는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치료하기 위해 모바일 앱이나 AR·VR(증강현실),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기술을 다방면으로 도입한 차세대 치료방안으로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바이오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는 의료 분야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