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르노코리아, 청각장애인 택시 고요한M 코액터스와 일자리 창출 맞손

공유
0

르노코리아, 청각장애인 택시 고요한M 코액터스와 일자리 창출 맞손

청각장애인 드라이버가 기념 촬영을 위해 QM6 고요한M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청각장애인 드라이버가 기념 촬영을 위해 QM6 고요한M 차량 옆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르노코리아자동차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 모빌리티 기업 코액터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코액터스는 르노코리아의 QM6 LPe 차량으로 서울지역에서 일반 승객에게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요한M’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은 고요한M을 통해 청각장애인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조용하고 편안한 QM6를 이용할 수 있다. QM6 LPe는 넉넉한 2열 공간 및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특히, 비즈니스 운송 서비스의 경우 장애인표준사업장의 제품이나 서비스 이용 시 장애인고용부담금의 최대 50%가 감면되는 장애인연계고용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요한M 서비스 차량 내에는 승객들과 청각장애인 운전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태블릿이 설치돼 있다. 태블릿에 행선지를 직접 말하거나 입력하면 청각장애인 드라이버의 모니터로 목적지가 전달된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제휴 협약을 통해 서울지역 르노코리아 직영 사업소 내 고요한M 드라이버 쉼터 및 전용 주차 공간을 제공하며 르노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 고요한M 광고 노출 지원을 약속했다.

르노코리아는 청각장애인 드라이버 일자리 확대와 고요한M 활성화를 위해 코액터스에 안정적인 차량 공급 및 운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임지원 업무용 운송 서비스에도 고요한M 비즈니스도 도입한다.

코액터스도 르노코리아 QM6를 고요한 M의 주요 운영 차량으로 선정하고 모바일 및 차량 내 태블릿을 통해 QM6 홍보를 지원한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