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내외 도시경제 전문가 한자리에…‘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 개최

공유
0

국내외 도시경제 전문가 한자리에…‘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택도시금융 역할 제시”

제8회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제8회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 포스터. 사진=국토교통부
코로나 시대 이후 주택도시금융의 역할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토교통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택도시금융을 주제로 '제8회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을 오는 24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포럼은 공유형 모기지 도입과 사회임대주택 공급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해 주택금융정책 발전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포럼은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의 기대가 커지는 상황에서 코로나19 이후 주택도시금융의 역할을 모색하는 장이 마련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도시의 승리(Triumph of the City)의 저자이자 하버드대 경제학과 교수인 에드워드 글레이저(Edward Glaeser)의 기조연설(온라인)을 시작으로, 국내외 주요 전문가들이 ‘환경 변화에 따른 주거지원 방안’과 ‘주택·도시 금융의 발전방향’ 두 개 부문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미국 주택도시개발부(HUD) 벤 윈터(Ben J. Winter) 부차관보와 싱가포르 혁신도시 센터의 청 쿤 힌(Cheong Koon Hean) 센터장, 경기대학교 김진유 교수, 한국금융연구원의 김영도 선임연구위원, 싱가포르 국립대 조셉 우이(Joseph Ooi) 교수 등이 발표자로 참여한다.

김수상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택도시금융에 대해 각국의 다양한 경험과 전략을 교류하고,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의 테이퍼링 개시에 따라 예상되는 주택시장 변동성과 대응방안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