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건협·HUG,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임차자금지원 기념식

공유
0

주건협·HUG,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임차자금지원 기념식

주택보수 참여업체 포상…·주택임차자금 전달도

제일건설 윤여웅 대표가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주건협
제일건설 윤여웅 대표가 국민포장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주건협
대한주택건설협회(주건협)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2년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및 임차자금지원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들의 노후주택을 무료로 보수한 36개 업체에 국민포장·대통령표창·국무총리표창 등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장관표창, 국가보훈처장 표창·감사패 등이 수여됐다.
올해 새로 신설된 영예의 국민포장은 제일건설이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은 서한·동기종합건설, 국무총리표창은 화성개발·한라공영·거현산업이 받았다.

주건협과 HUG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생활형편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994년 이후 매년 국가유공자 주거여건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주건협 소속 107개 주택업체에서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1동당 1000여만원의 비용을 들여 총 124동을 무료로 보수했다. HUG는 무주택국가유공자 97가구에 가구당 400만~500만원씩 총 5억원의 주택임차자금을 지원했다.

주건협 박재홍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과 글로벌 경제위기 등으로 주택업계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국가유공자들의 주거여건 개선에 도움을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국가유공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