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L건설, ESG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공유
0

DL건설, ESG경영 성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ESG경영 확대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될 것”

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사진=DL건설이미지 확대보기
DL건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이미지.사진=DL건설
DL건설이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이란 기업이 △경영적 투명성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 등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는 단순한 영리 추구를 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속한 사회와 지속해서 상생하고 발전하는 개념에서 출발한 것이다.
DL건설 측은 대외적으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함과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해 경영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보고서는 지난해 DL건설 본사와 국내사업장 전체를 기준으로 작성됐다. 특히 객관성·신뢰성 확보를 위해 최근 대외 공시 자료와 정부 기관 등의 신고 자료를 근거로 최근 3개년의 정보들을 담았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ESG경영을 확대하며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DL건설은 지난해 기업신용등급의 'A-' 상승 후 총 590억 원 규모의 'ESG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또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하는 '2021년 ESG 평가'에서 통합 'B+' 등급,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2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전체 등급 'A'와 규모별 등급 'A'를 받았다. 이외 한국표준협회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등을 획득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