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DL건설, 올해 신입사원 86명 채용

공유
0

DL건설, 올해 신입사원 86명 채용

하반기 착공 대비·고용 창출 기여 차원

DL건설 신입사원 인사 환영 키트, 꽃바구니. 사진=DL건설이미지 확대보기
DL건설 신입사원 인사 환영 키트, 꽃바구니. 사진=DL건설
DL건설은 올해 86명의 정규직 신입사원을 채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신입사원 채용은 상·하반기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 3월에 진행된 공개채용은 인턴십 형태로 전개됐다. DL건설은 △건축 △설비 △전기 △토목 △안전 △관리 등의 분야에서 총 51명의 신입사원을 선발했다.
이후 이달 1일부터 추가 공개채용을 통해 총 35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으며 이들은 오는 16일부터 △건축 △설비 △전기 △안전 등의 분야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하반기 예정된 대규모 신규 현장 착공에 따른 소요 인원을 조기에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DL건설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주에 맞춰 향후 대폭 증가할 현장 인력 수요에 대응하고자 신규 인력의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며 "장기적으로 당사와 함께 성장할 인재들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기에 적극적으로 채용에 나섰다"고 말했다.

DL건설은 면접자와 구직자의 역할을 뒤바꾼 상황에서 면접을 진행하는 '리버스 인터뷰'를 도입하는 등 유연한 기업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최종 합격자를 대상으로 입사 환영 키트(Kit)를 선물로 증정했다. 키트는 △황금 명함 △명함지갑 △볼펜 △텀블러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합격자 부모님에게도 꽃바구니와 함께 대표이사 명의의 감사 카드도 제공했다.

DL건설 관계자는 "이번 면접은 지원자들의 취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당사에 대한 생각을 가감 없이 청취하는 기회기도 했다"며 "이를 통해 당사의 발전 방향 수립에 구성원들의 의견을 반영함과 동시에 다양한 구성원의 의견이 존중받는 기업문화가 자리 잡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onp7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