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DB대우證, 자산배분형랩 폴리원 인기

공유
0

KDB대우證, 자산배분형랩 폴리원 인기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7월초 총 잔고 1000억을 돌파한 자산배분형랩 ‘폴리원’은 지난 1월 중순 KDB대우증권에서 새롭게 개편해 출시한 자산배분형랩 상품이다. 폴리원(Folione)은 포트폴리오(Portfolio)의 폴리(Foli)와 하나라는 의미의 원(one)의 합성어로, 하나의 포트폴리오 내에서 시장상황에 따라 위험자산과 안전자산을 스스로 교체해준다.

폴리원은 3년에 걸쳐 검증된 KDB대우증권의 독자적인 자산배분모델을 바탕으로 주식시장 상승기에는 주식ETF에 집중 투자하고, 주식시장 하락기에는 주식ETF를 완전히 비우고 국고채ETF나 RP에만 투자하는 운용전략을 취하고 있다.
대표적인 폴리원 상품인 ‘폴리원베이직’은 자산배분모델 시그널에 따라 위험자산(주식)의 편입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한다. 개별종목 집중 투자로 발생하는 위험을 최소화 시킨 것이 폴리원베이직의 특징이다.

소액으로도 전문가에 의한 자산배분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폴리원베이직은 2009년6월 운용개시 이후 올해 6월말까지 3년간 70.9%의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대비 30%이상 초과수익을 달성한 것이다.

또 변동성이 컸던 최근 1년 동안에도 11.4%수익을 내며 코스피대비 23% 높은 수익률을 보였다.특히, 작년 8월 유럽위기로 인한 시장하락 직전에 자산배분모델이 하락신호를 미리 감지해 모든 자산을 안전자산으로 교체한 점, 올해 1월 시장상승시점에 다시 모든 자산을 위험자산으로 교체한 점은 이러한 성과에 크게 기여했다.

폴리원은 랩어카운트 상품 특성상 계좌단위로 운용되기 때문에 자신의 계좌를 실시간으로 투명하게 볼 수 있고, 별도의 해지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다.

가입대상 자격은 없으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다. 폴리원은 운용전략에 따라 폴리원베이직 외에도 폴리원알파, 폴리원섹터가 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