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電, 美소송 완패 주가하락 선반영 단기악재

공유
0

삼성電, 美소송 완패 주가하락 선반영 단기악재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삼성전자가 미국 법원 배심원단 판결에서 애플의 '완승'으로 끝났다. 미국 북부캘리포니아 연방지방법원 배심원단은 25일(한국시간) 삼성전자에 애플에 거액(약 1조2000억원)을 배상해야 하고 반면 애플은 삼성전자에 배상금을 물지 않아도 된다고 평결했다.

판결에 대한 불안감으로 지난달 말부터 삼성전자를 앞다퉈 매수하던 외국인과 기관은 지난 17일부터 매도세로 돌아서 지난 20일에서 24일까지 삼성전자 주식 1조9600억원 어치를 순매도했다.
증시전문가들은 소송 이슈가 주가에 선반영된 측면이 있고 배상액수가 시장 예상치를 크게 웃돌지만 최종 판결시한을 예측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단기성 악재로 풀이했다. 이에 따라 신제품 출시와 하반기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극히 제한적일 것으로 내다봤다.

박강호 대신증권 테크팀장은 “아이패드2가 출시돼 있고 하반기 아이폰5 출시가 예정돼 있는 상황에서 이번 평결은 삼성전자에 다소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다만 특허소송의 1차 결과가 나왔다는 사실은 장기적 측면에서 시장에 불확실성 우려를 한층 덜어줄 수는 있다”고 예상했다.

송종호 KDB대우증권 테크팀장은 "앞으로 어떻게 상황이 전개될 것이냐가 중요한 문제“라며 ”삼성전자가 앞으로 안드로이드폰 전체적으로 특허 문제에 각별한 신경을 쓸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더욱 창의적인 제품이 나오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