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브라질 경찰 ‘비트코인 왕’ 자칭 암호화폐 중개업체 경영자 3억 달러 횡령 혐의로 체포

공유
0

브라질 경찰 ‘비트코인 왕’ 자칭 암호화폐 중개업체 경영자 3억 달러 횡령 혐의로 체포

브라질 연방 경찰이 ‘비트코인 왕’이라 자칭하는 암호화폐 중개업체 경영자가 비트코인 등 3억 달러를 횡령한 혐의로 체포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브라질 연방 경찰이 ‘비트코인 왕’이라 자칭하는 암호화폐 중개업체 경영자가 비트코인 등 3억 달러를 횡령한 혐의로 체포했다.

브라질 연방경찰이 횡령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중개업체인 비트코인 방코 그룹(Bitcoin Banco group) 회원과 지도자를 구속했다. 월요일 생방송으로 중계된 기자회견에서 경찰은 사업가이자 자칭 ‘비트코인 왕’ 클라우디오 올리베이라(Claudio Oliveira)를 이 단체의 리더로 지목했다. 이 그룹은 15억 달러를 횡령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현지 시각 5일 경찰 보도자료에 따르면 ‘대몬(Daemon) 작전’이라 불리는 이번 급습은 쿠리치바와 수도권에서 연방경찰 90여 명이 수행했다. 이 작전은 이 그룹이 사기 및 횡령에 연루되었다고 주장하는 3년간의 조사에 걸쳐 수집된 정보에 바탕을 두고 있었다.

경찰 당국은 지난 2019년에 이 그룹에서 7,000개의 비트코인이 사라졌고, 그룹의 브로커로부터의 고객 인출이 중단되면서 조사가 촉발됐다고 보고했다. 그 이후 이 그룹은 파산 신청 없이 채권자에게 지불할 수 있는 면제 유형인 사법 복구를 신청했다. 하지만 이번 사기로 수 천 명의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