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비트코인 ETF ‘전성시대’ 오나…인베스코도 ‘비 분산형’ 선물 상품 출시 SEC에 승인 요청

공유
0

비트코인 ETF ‘전성시대’ 오나…인베스코도 ‘비 분산형’ 선물 상품 출시 SEC에 승인 요청

자산운용사 인베스코(Invesco)가 비트코인 ​​선물 및 기타 관련 자산에 노출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승인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자산운용사 인베스코(Invesco)가 비트코인 ​​선물 및 기타 관련 자산에 노출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승인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애틀랜타에 기반을 둔 자산 운용사 인베스코(Invesco)는 비트코인 ​​선물 및 기타 관련 자산에 노출된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하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승인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목요일에 제출한 서류에서 인베스코는 ETF가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신,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완전한 노출을 추구할 것이며, 때때로 미국 이외의 지역에 상장된 비트코인 ​​ETF 및 코인데스크 모회사 디지털 통화그룹(Digital Currency)의 자회사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rayscale Bitcoin Trust)와 같은 투자 신탁을 포함한 다른 투자 수단에 노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베스코의 제출 서류에 따르면, 이 펀드는 ‘비분산형’으로 1940년 투자 회사법에 따른 다각화 요건을 충족할 필요가 없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인 게리 겐슬러는 최근 며칠 동안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을 포함해 암호화폐 산업 규제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고 있으며, 최근 12개 이상의 신청서를 접수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