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상원, 암호화폐 부문 280억 달러 과세 조항 담은 ‘인프라 법안’ 부분 수정안 제출

공유
0

미 상원, 암호화폐 부문 280억 달러 과세 조항 담은 ‘인프라 법안’ 부분 수정안 제출

미 상원 민주당 마크 워너, 공화당 롭 포트만 의원(사진)이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인프라 법안’ 수정안을 제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미 상원 민주당 마크 워너, 공화당 롭 포트만 의원(사진)이 최근 논란을 빚고 있는 ‘인프라 법안’ 수정안을 제출했다.

미국 의회 민주당 상원의원 마크 워너(Mark Warner‧버지니아)와 공화당 롭 포트만(Rob Portman‧오하이오)가 목요일 논란이 빚어지고 있는 ‘인프라 법안’의 암호화폐 조항에 대한 이전 수정안에 대한 경쟁 수정안을 제출했다.

코인데스크가 사본을 입수한 수정안에 따르면 작업 증명 채굴 또는 개인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개인 키를 제어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판매를 제외하고 범위를 제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 D.C.에 소재한 싱크 탱크 코인센터(Coin Center)의 제리 브리토(Jerry Brito) 전무이사는 이날 저녁 트윗에서 이 개정안을 ‘재앙적’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는 어떤 것도 적용되지 않는 말도 안되는 법안”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관련 조항은 인프라 개선을 위한 자금 1조 달러 중 280억 달러를 조달할 것이지만 전체 인프라 법안을 잠시 보류하면서 논쟁의 여지가 있다.

민주당 론 와이든(Ron Wyden‧오리건), 민주당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와이오밍) 및 공화당 팻 투미Pat Toomey‧펜실베이니아) 상원의원은 목요일 초 암호화폐 세금 보고 조항에서 채굴자, 노드 운영자, 개발자 및 기타 비 구속 암호화폐 산업 참가자가 면제되도록 수정안을 제안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