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갤럭시 디지털, 비트코인 선물 ETF 신청서 미국 규제 당국 제출 승인 여부 주목

공유
0

갤럭시 디지털, 비트코인 선물 ETF 신청서 미국 규제 당국 제출 승인 여부 주목

마이크 노보그라츠(사진)의 갤럭시 디지털이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서를 규제 당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 노보그라츠(사진)의 갤럭시 디지털이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서를 규제 당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비트코인 지지자 중 한 사람인 ‘억만장자’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이끄는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은 1940년에 제정된 투자 회사법에 따라 비트코인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신청서를 미국 규제 당국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류에 따르면 이 펀드는 선물에 투자할 것이며 비트코인에 직접 투자는 하지 않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SEC는 최근 몇 년 동안 수십 건의 ETF 신청을 아직 한 건도 승인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달 초 SEC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위원장은 비트코인 선물에 기반한 ETF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선물 계약은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의 규정을 따르며, 갤럭시 디지털은 지난 4월 비트코인 ETF를 신청했다. 갤럭시는 지난달 출시 이후 자산이 1억9000만 달러로 늘어난 CI 갤럭시 비트코인 ETF의 보조 고문역을 맡고 있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