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잭 도시, 트윗 통해 비트코인 전용 SNS 분산형 거래소 ‘TBD BTC DEX’ 구축계획 밝혀

공유
0

잭 도시, 트윗 통해 비트코인 전용 SNS 분산형 거래소 ‘TBD BTC DEX’ 구축계획 밝혀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는 스퀘어가 ‘TBD’ 또는 ‘TBD BTC DEX’라고 하는 SNS용 분산형 거래소를 구축 중이라고 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는 스퀘어가 ‘TBD’ 또는 ‘TBD BTC DEX’라고 하는 SNS용 분산형 거래소를 구축 중이라고 말했다.

트위터와 스퀘어의 CEO인 잭 도시가 TBD라는 하드웨어 지갑과 탈중앙화 거래소(dex) 비트코인(BTC)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스퀘어가 취할 다음 단계를 얘기했다. 도시는 금요일에 TBD에 대해 트윗을 올렸으며 프로젝트의 리더 마이크 브록(Mike Brock)의 논평을 공유했다. 도시는 트윗에서 “@TDB54566975의 방향을 결정했다. (비트코인)을 위한 분산형 거래소를 만들기 위해 개방형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공유된 TBD 리더의 브록의 트윗에는 “TBD가 무엇이고 무엇이 아닌지에 대해 많은 추측이 있었다. 지난 몇 주 동안 우리 팀은 결정해야 할 사항을 결정했다. 우리는 마침내 우리의 방향을 공유하고 싶었고 몇 가지 질문이 있다. 우리는 비트코인이 인터넷의 기본 통화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인터넷을 보다 분산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프로젝트가 있지만, 우리의 초점은 오로지 모두를 위한 건전한 글로벌 통화 시스템에 있다. 그러나 모두를 포함하려면 누락 된 것으로 생각되는 몇 가지 부분이 필요하다”고 언급하고 있다.

브록은 또 “비트코인을 얻기 위해 스퀘어의 캐시 앱(Cash App) 또는 코인베이스(Coinbase)와 같은 중앙 집중식 및 보관 서비스”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플랫폼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고르게 배포"되지 않을 수 있다”고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이것이 TBD가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이며 플랫폼의 목표는 “비트코인으로 온-오프 램프를 구축하는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어디에서나 비 보관 지갑에 자금을 쉽게 조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것을 (분권화된) 법정 화폐 거래소로 생각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브록은 “우리가 말했듯이 이 플랫폼은 완전히 공개, 오픈 소스, 오픈 프로토콜로 개발될 것이며 모든 지갑에서 사용할 수 있다”며 “TBD가 통제하는 기반이나 거버넌스 모델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RSK와 같은 플랫폼을 활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또한 브록의 트윗에서 “스테이블 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 간의 교환 인프라를 위한 솔루션”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한편 블루스카이(Bluesky)에서 도시의 다른 개발자 팀도 언젠가 트위터가 채택할 분산형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만드는 중이라고 밝혔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