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기관, 라이선스 VASP 지침 발표

공유
0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 기관, 라이선스 VASP 지침 발표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기관인 VARA는 최근 디지털 자산의 마케팅 및 판촉에 관한 지침을 발표했다. 사진=VARA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두바이 가상자산 규제기관인 VARA는 최근 디지털 자산의 마케팅 및 판촉에 관한 지침을 발표했다. 사진=VARA 홈페이지
두바이의 가상 자산 규제 기관인 VARA(Virtual Asset Regulatory Authority)는 최근 디지털 자산의 마케팅 및 판촉에 관한 지침을 발표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2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현지 매체 칼리즈 타임스(Khaleej Times) 보고서에 따르면 이 지침은 시장의 보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는 법적 틀을 제공하겠다는 규제 기관의 사명을 반영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VARA 지침은 "정보의 공개, 인지도 구축, 고객 참여 및/또는 투자자 모집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홍보, 커뮤니케이션 및 광고"를 포함한다. 또한 두바이 기반 미디어 사이트와 특히 두바이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게시 채널을 사용하는 모든 기업의 마케팅 관련 모든 가상 자산으로 확장된다.

이 보고서는 "가이드라인에는 두바이 시장에서 사실의 정확성을 보장하고 판촉 의도를 명확히 보여주기 위해 두바이 라이선스 VASP[가상 자산 서비스 공급자]와 VA[가상 자산] 콘텐츠를 두바이 시장에 포지셔닝하는 모든 광고 플랫폼의 의무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고 밝혔다.

KARM 법률 컨설턴트의 설립자인 코킬라 알라그는 VARA의 광고 가이드라인 발표에 대해 "사용자들이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필요한 정보를 갖도록 하는 데 규제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립토 오아시스의 공동 설립자이자자 CMO인 파이살 자이디는 이번 발표가 디지털 자산 산업의 기업들이 적절하게 행동하도록 보장하여 소비자와 투자자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YAAP의 설립자인 아툴 헤지(Atul Hegde)는 보고서에서 이 움직임을 "암호화폐,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의 세계 최고 목적지 중 하나가 되려는 두바이의 야망을 잘 보여주는 것"이라고 적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