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태국 SEC, 암호화폐 회사의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 제공 금지

공유
0

태국 SEC, 암호화폐 회사의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 제공 금지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회사가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 사진=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회사가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 사진=트위터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회사가 스테이킹 및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금지했다고 코인데스크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태국 SEC는 이날 보도 자료를 통해 예금자에게 반환금을 지급하는 것을 포함하는 '예탁 서비스'를 금지하기로 한 결정은 암호화폐 대출과 관련된 위험으로부터 거래자를 보호하기 위해 내려진 것이라고 밝혔다.
출금을 중단한 문제의 거래소 중 하나는 싱가포르, 태국, 호주 및 인도네시아에 법인을 두고 있는 집멕스(Zipmex)다.

셀시우스 네트워크(Celsius Network)와 바벨 파이낸스(Babel Finance)를 비롯한 여러 암호화폐 대출 기관과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는 암호화폐 시장의 침체 이후 지난 몇 개월 동안 인출을 동결했다. 게다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올해가 시작된 이후 가치의 50% 이상을 잃었다.

태국 SEC는 거래소가 마감일 이전에 거래 정보를 제공하지 못한 후 지난 주 집멕스를 경찰에 고발했다.

규제 기관은 또 집멕스에 지난 7월 거래소가 출금을 동결한 것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