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도지코인 24% 급등…머스크 DOGE 플랫폼 등장 암시

공유
4

도지코인 24% 급등…머스크 DOGE 플랫폼 등장 암시

일론 머스크가 1일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 셔츠를 입은 시바이누 개의 사진을 게재한 후 도지코인 가격이 24% 급등했다.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일론 머스크가 1일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 셔츠를 입은 시바이누 개의 사진을 게재한 후 도지코인 가격이 24% 급등했다. 사진=일론 머스크 트위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 셔츠를 입은 시바이누 개의 사진을 게재하며 도지코인(DOGE)이 플랫폼이 등장한다는 것을 암시하면서 DOGE 가격이 급등했다.

머크스는 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 상징 이미지인 새가 새겨진 핼러윈 데이를 상징하는 호박등과 트위터 티셔츠를 입은 시바이누 개의 사진을 게재했다.
이것은 머스크가 새로 인수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곧 DOGE 지불금을 가져올 수 있다는 지속적인 추측에 불을 붙였다.

머스크의 트윗 직후인 1일 오후 2시 54분 기준 도지코인은 20.04% 급등해 0.1455달러에 거래됐다.

이후 2시간 만인 1일 오후 4시 59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도지코인(DOGE)은 24시간 전 대비 23.68% 급등해 0.1452달러에 거래됐다. 도지코인 시가총액은 192억달러로 이날 오전 7시 32분보다 27억 달러가 증가했다.

일론 머스크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밈코인 DOGE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한 것은 트위터 거래 이후 처음이다.

1일 머스크의 트윗 직후인 오후 2시 54분과 오후 4시 59분 현재 도지코인 가격이 20% 이상 급등했다. 출처=코인마켓캡이미지 확대보기
1일 머스크의 트윗 직후인 오후 2시 54분과 오후 4시 59분 현재 도지코인 가격이 20% 이상 급등했다. 출처=코인마켓캡


주간 차트에서 DOGE는 141.61% 이상의 이익으로 거래됐다. 주말 랠리 이후 암호화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온체인 데이터 제공업체 산티멘트(Santiment)는 "도지코인은 큰 주말 이후 대부분의 #crypto 가 마이너스로 하락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 24시간 동안 여전히 +9%다. 군중 과대 광고 급증이 지역 최고점을 만들고 군중 공포가 저점을 예고했기 때문에 사회적 지배가 주요 지표였다"라고 보고했다.

게다가 카르다노(ADA) 공동 설립자 찰스 호스킨슨도 DOGE를 트위터로 가져오는 데 관심을 보였다.

호스킨슨은 "도지코인은 마침내 사용 사례를 갖게 되었다. 일론이 트위터에 사용하기로 결정하면 자동으로 2억 명의 사용자와 사용 사례가 생긴다. 그것은 밈보다 훨씬 더 현실적이다"라고 적었다.

또한 그는 도지코인이 ADA 사이드체인으로 작동할 수 있으며 무료로 통합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