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 e종목] 블리자드, 합병 무산 가능성에 4% 급락

공유
0

[뉴욕 e종목] 블리자드, 합병 무산 가능성에 4% 급락



액티비전블리자드와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사진=로이터
액티비전블리자드와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사진=로이터

미국 게임업체 액티비전 블리자드 주가가 25일(현지시간) 4% 넘게 급락했다.

정치전문 매체 폴리티코가 블리자드와 마이크로소프트(MS)가 합병 무산 가능성을 보도한 탓이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미 경쟁당국인 연방거래위원회(FTC)는 MS가 블리자드를 인수할 경우 게임시장에서 경쟁을 해칠 수 있다고 보고 이를 막기 위해 법원에 제소할 방침이다.

FTC, 양사 합병에 회의적


폴리티코는 소식통 3명을 인용해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FTC가 MS의 블리자드 인수에 부정적이라고 전했다.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반독점 목소리를 높여 온 FTC가 MS의 블리자드 인수를 마뜩잖아 하고 있으며 경쟁 저해 요소를 시정하겠다는 회사측 주장에 대해서도 회의적이이서 소송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고 폴리티코는 전했다.

합병 불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낙폭이 4%로 비교적 크지 않았던 것은 아직 이 소식이 확인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FTC는 물론이고 MS, 블리자드 그 어떤 곳도 이에 대해 확인해주지 않고 있다.

합병 불발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블리자드는 이날 3.12달러(4.07%) 급락한 73.47달러로 마감했다.

주가, 실적보다 합병


지난 1월 발표된 690억달러짜리 합병 계획은 투자자들의 마음을 온통 빼앗았다.

7일 블리자드가 기대 이상의 3분기 실적을 발표했지만 주가에는 큰 반향이 없을 정도였다.

배런스에 따르면 블리자드는 3분기 조정치를 감안한 매출이 18억3000만달러, 비 일반회계규정(GAAP) 주당순익(EPS)은 0.68달러였다.

이는 팩트세트 설문조사에서 애널리스트들이 전망한 17억달러 매출, 0.50달러 EPS 전망을 크게 웃도는 좋은 성적이었다.

그러나 깜짝 실적을 공개한 블리자드 주가는 오히려 1.2% 하락했다.

역시 합병 불발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작용했다.

당시 뉴욕포스트는 일부 블리자드 내부 인사들이 MS가 아직 규제당국에 블리자드 합병에 관한 공식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점을 우려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상승에서 급락세로 갈아타나


블리자드는 MS에 흡수되면 상장 폐지되지만 주가는 합병 발표 뒤 큰 폭으로 올랐다.

주주들은 블리자드 주식 대신 MS 주식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CNBC에 따르면 뉴욕 주식시장의 실적 지표인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500 지수가 올들어 15%, 기술주로 구성된 나스닥 지수가 28% 폭락한 것과 달리 블리자드 주가는 올해 10.4% 상승했다.

그렇지만 보도처럼 FTC가 합병을 무산시키기 위해 소송을 내고, 이에따라 합병이 없던 일이 되면 지금까지의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내리막 길을 걸을 가능성이 높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