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더리움 선물 ETF 6종 출시…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높아

공유
0

이더리움 선물 ETF 6종 출시…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 높아

취리히의 암호화폐 ATM 디스플레이에 보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모네로의 환율과 로고. 사진=로이터
취리히의 암호화폐 ATM 디스플레이에 보이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모네로의 환율과 로고. 사진=로이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이움(ETH) 선물 상장지수펀드(ETF) 6종을 승인하면서 투자자들이 ETF를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이 넓어졌다.

2일(현지시간) 미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SEC는 비트와이즈, 프로셰어즈,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시가총액 가중 전략 ETF 등 6종의 이더 선물 ETF를 승인했다. 이 ETF는 이더 선물에 투자하는 것으로, 이더 선물은 미니 비트코인 ETF에 이어 두 번째로 승인된 암호화폐 ETF다.

이번 이더 선물 ETF 출시는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으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을 높이는 신호로 해석된다.

비트와이즈의 매트 호건(Matt Hougan)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이러한 제품의 승인과 출시는 우리가 비교적 가까운 미래에 암호화폐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길에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말했다.

이더 선물 ETF는 시카고거래소그룹(CME Group)에 상장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이더 선물 ETF 출시가 암호화폐 시장을 활성화하고 투자자 유입을 늘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들은 “이더 선물 ETF 출시는 암호화폐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기존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여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신청한 업체들도 SEC의 승인 가능성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블랙록은 “SEC가 이더 선물 ETF를 승인한 것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라고 밝혔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될 경우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면 투자자들은 증권거래소를 통해 쉽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의 접근성을 높이고, 투자자 유입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