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카카오페이, 스테이블코인 기대 과도 분석에 8%대 '급락'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카카오페이, 스테이블코인 기대 과도 분석에 8%대 '급락'

카카오페이 CI. 사진-카카오페이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 CI.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8%대 하락 중이다. 증권가에서 최근 주가 상승에 대해 스테이블코인 관련 기대감을 과도하게 반영했다는 진단이 나오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3분 현재 카카오페이는 전거래일 대비 8.47% 내린 6만 1600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페이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페이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이날 신한투자증권은 카카오페이에 대해 스테이블코인 관련 기대감을 반영해 주가 변동성이 확대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진단했다. 투자 의견을 기존 ‘매수(Buy)’에서 ‘중립(Hold)’으로 하향했다. 목표 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임희연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스테이블코인 사업과 관련된 기대감과 증권 흑자전환에 따른 밸류에이션 프리미엄 등을 선반영해도 적정 기업가치는 6조 3000억원, 적정주가는 4만 8171원”이라며 “스테이블코인 결제의 빠른 성장을 고려해도 적정 기업가치 7조 6000억원, 적정주가 5만 7334원으로 추정한다”고 진단했다.

카카오페이의 전일 종가는 6만7300원으로 시가총액은 9조2064억원이다. 카카오페이 주가는 연초 2만 6100원에서 스테이블코인 관련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며 지난달 26일 9만 3800원으로 치솟기도 했다.

임 연구원은 “현재 과도한 기대감이 주가에 선반영된 정황으로 해석한다”며 “스테이블 코인 관련 법제화가 초기 단계이며 구체적인 규제 가이드라인 부재한 상태라 현시점에서 시장의 기대를 정당화할 수 있을지에 대해 구체적인 판단이 어렵다”고 평가했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