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스테이블코인株, 美 지니어스 법안 통과에 또 다시 '들썩'

글로벌이코노믹

[특징주] 스테이블코인株, 美 지니어스 법안 통과에 또 다시 '들썩'

더즌 CI. 사진=더즌이미지 확대보기
더즌 CI. 사진=더즌
스테이블코인 관련주가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스테이블코인 규제 틀을 마련하는 법안인 ‘지니어스 법안’(Genius Act)이 미국 하원을 통과하면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4분 현재 더즌은 전 거래일 대비 9.26% 급등하고 있다. 넥써쓰(4.79%), 카카오페이(4.51%), 다날(2.00%), 미투온(1.94%), 아톤(1.86%), 뱅크웨어글로벌(1.27%) 등이 일제히 상승 중이다.

더즌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더즌 주가 추이. 자료=네이버페이 증권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미국 하원은 17일(현지시간) 본회의를 열어 지니어스 법안을 찬성 308표, 반대 122표로 가결 처리했다. 지니어스 법안은 지난달 상원을 통과했으며, 트럼프 대통령은 18일 서명할 것으로 전망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주를 ‘크립토 위크(암호화폐 주간)’로 선포하고 가상자산 3법 통과를 촉구해왔다.

지니어스 법안은 스테이블코인의 법적 정의, 발행 절차, 공시 의무 등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스테이블코인의 사용을 뒷받침할 규제 기반을 구축한다는 취지다. 법안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미국 달러나 단기 국채 같은 유동성 자산을 담보로 보유해야 하며 발행자는 매달 보유 자산 구성을 공개해야 한다.

이날 하원에서는 지니어스 법안과 함께 가상자산 3법으로 불리는 클래리티 법안(CLARITY Act)과 반(反) CBDC 감시국가법안(Anti-CBDC Surveillance State Act)도 통과됐다.


김은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ppyny777@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