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친환경 사업적 기업 지원 나서

공유
0

한화, 친환경 사업적 기업 지원 나서

겸직 : 한화건설 대표이사">김승연)은 친환경 사회적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화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3일까지 친환경 영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한 결과 최종 18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들 기업과 함께 11∼12일 영등포 하자센터와 유스호스텔에서 기금 증서 전달식과 함께 사회적 기업의 조직문화와 브랜드 마케팅을 주제로 워크숍을 열었다.

18개 기업은 친환경 제품, 재활용, 에너지 분야 등 친환경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사회적 기업이다.

한화는 '함께일하는재단'과 함께 이들 기업에 재정적 지원과 제품 개발, 홍보·마케팅, 판로 개척, 멘토링, 기타 경영지원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환경분야 사회적 기업가의 경영 역량을 높이기 위해 3개월의 KAIST비즈니스 스쿨 과정을 모두 수료하는 사람에 대해서는 KAIST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KAIST 준 동창회원 자격을 줄 방침이다.
한화그룹 홍보팀장 장일형 사장은 "한화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은 '혼자 빨리가 아닌 함께 멀리' 가겠다는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의 실천 의지"라며 "국가적 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기업의 경영환경을 개선하는데 일조한다는 바람으로 시작했다"고 말했다.